반응형

오늘 소개할 어플은 스마트폰으로 수학문제를 질문하고 답변을 할수있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ios에서 이용할수 있으며 웹에서도 바로풀기를 사용할수있습니다. 모르는 문제를 사진,동영상 등으로 알려주니 정말 내 손안에 선생님이라고 말할수있을것 같습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바로풀기를 검색해주시면 
쉽게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만 아니여도 ios에서도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바로풀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되는데요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입력한 메일주소로 오는 인증메일을 인증해주세요.


메일인증을 마치고 바로풀기로 들어가 봤는데요 질문들을 확인할수있었습니다. 여기에서 

회색표시가 답변이 등록이 된거고요 주황색 말풍선은 답변을 채택을한것입니다.
그리고 답변을할때도 텍스트,사진,동영상을 활용하여 답변을 할수가 있습니다.

 


 
 위에 검색창에서는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찾아서 풀어볼수도 있고 답변을 할수도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자신이 잘 아는 부분의 유형을 검색해 답변하기에 용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질문하기 창입니다. 먼저 문제의 사진과 질문과 답을 입력할수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등록하기전에 태그를 1개이상 선택해야 하는데요. 직접 입력을 하는것이 아니라 검색을 해서 유형을 선택하는것입니다. 저는 이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비슷한 유형을 찾아보기에 좋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나의 바풀에서는 내가 올린 질문과 답변 뱃지 등을 확인할수있는 곳이였습니다. 
뱃지같은 부분은 위드블로그처럼 다양화시킨다면 답변을 달고 질문을 하는데있어서 소소한 재미가 될수있을것 같습니다.

바로 풀기 : http://www.bapul.net/


그리고 바로풀기는 스마트폰 앱뿐만이 아니라 웹에서도 사용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스마트폰 어플도 잘 만들었지만 웹도 잘 만들어놔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수있을때는 웹으로 확인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아직 스마트폰 어플에는 없는 인기강의 추천강좌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에서 인도수학의 원리를 봤는데 꽤 흥미롭더라고요. 이런것으로 수학에 관심이 더 늘어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바로풀기 어플 다운로드와 사용법 그리고 웹에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소개를 하였는데요. 혼자서 자기주도학습을하는 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어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교 선생님한테 일일히 막히는걸을 물어보기에는 한계가 있고 또 웹에서 질문을 올리기에도 한계가 있고요 그러나 이 바로풀기 어플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찍고 질문하고 올리면 그 문제를 아는분들이 답변을 남겨줄것이고  또 자기가 알고있는 지식을 바로풀기를 통해 발산하면 다시한번 복습도 되고 결국 수학실력 향상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