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년도에도 어김없이 여의도에서 불꽃축제를 한다고합니다~~ 이번 2013년도 서울 세계 불꽃축제는 10월 5일 토요일날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저는 작년에 처음갔다오고 정말 많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는데요~ 이번년도에도 가보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기본적인 일정입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수있으니 한번 접속해보세요~ 불꽃매니아들의 팁도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2013 서울 세계 불꽃축제를 즐기는 방법


 


행사 일정이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본격적인 불꽃쇼는 7시 30분부터 시작이 되는것 같습니다. 
불꽃쇼를 조금 더 편하게 보시려면 아침부터 나와있으셔야 합니다. 그래야 명당자리에 자리를 잡을수있거든요~ 

명당자리 정보~


 

명당 자리로 유명한곳들은 먼저 63빌딩 앞에서 보는게 가장 좋은데요 한강철교나 원효대교 이촌한강공원 노들섬 이쪽에서도 잘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63빌딩 앞에는 행사도 하고 사람들도 가장 많기때문에 63빌딩 생각하고 계신다면 미리미리 가셔서 돗자리를 펴셔야합니다. 작년에 저는 이촌한강공원에서 봤는데 거기도 역시 사람이 많습니다. 작년에는 준비가 없어서 서서 봤네요. 역시 미리미리 가는게 최고입니다.

꼭 피해야 할자리


 1. 텐트 뒤 : 잘 보이지 않습니다 오시는분들이 다른사람 생각해서 텐트는 안가져오면 좋겠습니다.
 2. 가로등 : 가로등이 불꽃을 막으면 얼마나 거슬리고 짜증나는지 겪어본 분들만 압니다.
 3. 통행로 : 사람들이 서서 자주 움직이는곳에 자리잡으면 불꽃쇼 시작할때 통행로 뒤쪽에 앉은분들이 하나도 불꽃이 보이지가 않아 답답해서 앉으라고 소리지르시고 난리납니다.  


주의사항~


화장실: 5~6시만 되도 못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줄이 어마어마 합니다. 물많이먹지말고 미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텐트는 금지~ 많은 사람이 오는만큼 다른사람도 생각해서 텐트는 가져오지맙시다. 
쓰레기 봉투 준비 : 각자 쓰레기는 알아서 처리하는 깨끗한 문화시민이 됩시다~ 


필수 준비물~


돗자리,담요,물티슈,음료수,음식,라디오,쓰레기봉투,IT기기,트럼프카드,카메라,삼각대


일단 위에 적어둔것은 정말 필수 준비물인데요 그외에 일찍 가서 시간을 때울만한 태블릿PC나 노트북 혹은 카드게임 등 시간 보낼만한 물건들도 필요합니다. 물티슈는 사람이 너무많아 화장실도 못가기때문에 간단하게 손싰을때 꼭 필요합니다.그리고 사진찍으시고 추억남기시려면 카메라와 삼각대도 필수입니다. 또 라디오는 특별 라디오 생방송을 마포FM 100.7MHz 에서 황현희,홍현희씨가 진행한다고 합니다.

 

여의도 탈출 작전~


이제 기본적인 일정 및 준비물 소개해드렸는데요 화려한 불꽃쇼가 다 끝나고나서 바로 여의도 탈출 정말 만만하지 않습니다. 불꽃쇼가 끝나는 즉시 사람들이 물밀듯이 집으로 빨리 가려고 하기때문에 정말 인산인해입니다. 근처역들도 무정차통과를 할수있습니다. 무정차통과안해도 사람때문에 죽습니다. 또 교통도 엄청 막힙니다. 가장 좋은법은 행사가 끝난후 느긋하게 1~2시간 정도 후에 가시는것이 좋고요 또 걸어서 집에가는것도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걸으시다 인파 없는곳에서 버스나 지하철 타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여의도 불꽃축제가 진행이 되는데요 많은분들이 재미있게 보고 오시고 많은 추억 만드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