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스윙브라우저를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스윙브라우저는 알집,알송으로 유명한 알툴즈에서 개발한 웹브라우저입니다. 모바일 브라우저도 있지요. 우리나라는 거의 익스플로러 아니면 크롬 등을 사용하는데요. 저의 경우 익스플로러는 인터넷 뱅킹이나 쇼핑몰 주문때문에 어쩔수없이 사용하는데요 스윙브라우저는 액티브엑스를 지원합니다.







스윙브라우저에서 만든 홍보영상입니다. 많이 동감이 가네요.

스윙브라우저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wing-browser.com/


위에 링크로 가면 스윙브라우저를 다운받을수있습니다. 윈도우 xp 이상 사용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설치를 마치고 실행해주세요.



원하는 링크 여는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스윙브라우저 실행한 화면입니다. 일단 깔끔하고요 알툴바에 있었던 기능이 그대로 스윙브라우저에도 들어왔네요.



설정 화면 부분입니다. 상당히 크롬하고 비슷합니다.










스윙 확장 프로그램은 점차 추가 되겠지만 아직 수가 적습니다. 알툴바 사용할때 마우스액션은 정말 편하게 사용했는데 스윙브라우저에도 탑재된점은 좋네요.



스윙 확장프로그램이 적은부분을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해결할수있으니 확장프로그램 걱정은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피드 모드라는것이 있는데요 아직까지 버튼을 눌러 전환할수는없고요. 액티브엑스를 사용할때는 자동으로 사용중지 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스윙브라우저로 들어가봤는데요 스피드 모드가 해제되고 액티브엑스가 지원이 되니 이제 익스플로러 쓸일이 없습니다.









크롬에보면 주소표시줄 밑에 바로 북마크바가있어서 즐겨찾기한것을 간편하게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스윙브라우저에는 퀵바라는것이 있습니다. 알툴즈회원이면 로그인을해서 언제 어디서나 로그인만 되어있으면 동일한 북마크를 사용할수있는기능입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개선점이 필요해보입니다. 크롬과 같이 모든 즐겨찾기를 한번에 볼수있게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퀵바는 하나하나씩 페이지를추가를 해야하거든요. 그 과정이 상당이 귀찮고 저처럼 즐겨찾기해논게 많은 사람으로서는 그냥 즐겨찾기를 한번에 볼수있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약간에 개인차는 있을거라는생각이 드네요.


스윙브라우저 잠깐 사용해보니 정말 잘 만든 브라우저 같아요 액티브엑스 등 문제로 아직까지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엄청난 우리나라에서 액티브엑스도 사용가능하면서 크롬정도의 속도를 내는 브라우저는 스윙브라우저만 존재합니다. 저도 이제 익스플로러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크롬과 스윙브라우저를 번갈아가며 사용할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나온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앞으로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더욱 발전해갈 스윙브라우저가 정말 기대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