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갤러리의 썸네일의 용량이 너무 클때 해결하는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갤럭시S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내장메모리가 꽉차서 확인해보니 썸네일의 용량이 정말 큽니다.

갤러리의 썸네일 용량이 4~6GB로 너무 크고 클린마스터 어플과 직접 핸드폰을 연결해서 .thumbnails를 지우고 지워도 계속 생기는 문제가 생겨 삼성전자에 문의를 남긴결과 좋은 해결책을 찾아냈습니다.


.thumbnails란?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이미지 파일들에 대한 썸네일 이미지가 저장되어 생성됩니다.

.thumbnails 폴더에 썸네일 이미지들은 이미지 뷰어 어플에서 성능향상을위해서 사용하며 자동 생성되며 별도 생성되지 않도록 제한은 안됩니다.


썸네일 폴더인 .thumbnails은 갤러리의 사진들을 빨리열어 볼수있게 작은 이미지 파일을 생성하는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썸네일이 4~6GB를 차지한다면 '미디어 저장소' 용량 임의 증가로 인해 이런 문제가 발생할수있다고 합니다.


1.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체 →갤러리 → 데이터삭제]


2.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전체 →미디어 저장소→  데이터삭제]


※ 설정값이 초기화 되거나 저장된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으니

    중요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반드시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들을 꼭 백업하시고 위에 과정을 해주시길바랍니다.

저는 갤러리 데이터 삭제만 하였는데 더이상 썸네일 용량이 크게 안생겼습니다.

갤러리 데이터 삭제만 해보시고 썸네일 용량을 확인해주세요.





어플리케이션 관리로 들어와서 갤러리의 데이터 삭제를 해줍니다.




미디어 저장소는 먼저 갤러리 데이터 삭제만 해보시고 그래도 용량이 크게 생기면 해주세요. 미디어 저장소 데이터삭제는 안하고 잘 끝나서 다른분들은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이제서야 갤러리 썸네일의 용량이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원래 이정도는 무조건 생깁니다. 갤러리 데이터 삭제만으로 잘 해결되시나 확인해보시고 안되면 미디어저장소 데이터 삭제를해주시길 바랍니다.


폰꾸미기 어플, 고런처, 네이트 어플,올리브폰


위에 나온 어플이 설치되어있으시면 삭제해주세요.

메모리 용량에 영향을 줄수있다고합니다.



퀵픽이라는 갤러리 어플도 소개합니다. 확실히 퀵픽어플이 썸네일이 덜 생깁니다.

썸네일이 생기는것을 막기위해선 퀵픽 갤러리 어플이용 카카오톡 채팅방 사진 다운받지 않기 잠금화면 및 배경화면 기본 갤러리로 설정하지않기 이정도만 지키셔도 썸네일은 덜 생기실거에요.



오늘은 갤러리 썸네일의 용량이 너무 클때 해결하는방법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이문제로 고생하다가 삼성전자 답변을 받고 잘 해결했네요. 이 글은 갤럭시S2기준으로 적은글입니다. 썸네일로 고생하시는분들 잘 해결하세요~


이 글이 유용하시면 손버튼 꾹~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