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핸드폰을 갤럭시S5 광대역 LTE-A로 바꾸었습니다~ 전에 쓰던폰은 SK 갤럭시S2 였습니다.2년 사용하니 배터리가 금방 닳고 3G속도도 너무 답답해서 바꿔야지 하고있었는데 드디어 KT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일렉트렉블루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갤2를 사용하다 갤오광을 사용하니 정말 성능차이가 많이 나네요 저장공간도 많고 광대역 속도도 빠르고 배터리도 꽤 오래갑니다. 5.1인치로 한손에 쫙 들어옵니다. 한손에 잡았을때는 갤2가 훨씬 좋지만 성능 화면 배터리 데이터 속도 부분에서는 갤오광을 못따라옵니다. 더욱 자세히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박스입니다~ 갤럭시S3이후부터 포장박스와 설명서에는 100% 재활용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눈 앞에 딱 나타났습니다. 홈버튼이 골드인게 확 눈에 띄네요 갤오광은 크롬이 골드로 적용이 되어있어서 더 고급스러운것 같아요.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2800mAh 배터리 두개와 배터리 충전 거치대 이어폰 2A충전기 USB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에서 아쉬운점이 있다면 USB케이블이 될것 같습니다 갤오광은 USB3.0을 지원합니다 더 빠른속도로 데이터를 읽고쓰기가 가능하죠 그런데 제공된 USB케이블은 USB2.0입니다. 나중에 필요하면 선을 구입해야한다는 점이 아쉽네요 갤럭시노트3에는 기본으로 들어가있는데 갤오광에만 왜 없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처음 부팅을 하니 처음부터 다 셋팅해야 되네요 안드로이드폰은 바꿀때 마다 다시 셋팅하는점이 너무 불편한것 같아요.



갤오광 앞면입니다~ 화면이 커지니 정말 좋네요.



뒷면입니다. 뒷면에는 펀칭패턴 많이 호불호가 갈렸었죠 저는 사용해보니 점점 보면볼수록 적응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케이스를 사용하기때문에 별로 신경은 안쓰게 되더라고요.



다른 통신사들은 광대역을 강조하려고 뒷면 로고가 조금 정신이 없는데 kt는 깔끔하게 올레로 끝이네요.



금색 크롬이 적용된것이 또 갤럭시S5 광대역 LTE-A만의 차이점이죠~



뒷면커버를 열어보니 방수실린더가 되어있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IP67 방수 방진을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혹시 실수로 물에 핸드폰이 빠져도 괜찮습니다.

방수테스트를 한번 해보고싶기는 한데 괜히 했다가 문제가 생길까봐 그냥 사용중입니다. 정말 실수아닌이상은 방수를 체험해볼수없을것 같네요.



램은 3GB가 적용이 되어있습니다.가용램은 2.89GB사용이 가능하네요.  옛날 갤2 사용할때만해도 버벅거려서 사용이 힘들었는데 갤오광은 램이 좋아서 버벅거림을 전혀 느낄수가 없습니다.



현재 킷캣 4.4.2버전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안투투 벤치마크를 해본결과 45827점이나오네요~



2014년 기준 가장 빠르고 성능좋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입니다~



CPU-Z를 통해서 스냅드래곤 805가 들어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은 WQHD해상도임에도 불구하고 발열이 엄청나게 심하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S2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 비교 사진입니다. 첫 스마트폰이자 2년동안 정말 잘 쓴 갤럭시S2 한번도 고장도안나고 문제가 생겨서 서비스센터를 가본적이 없네요 이제 갤럭시S5 광대역 LTE-A도 2년정도 사용하고 갤럭시S8정도로 갈아타야겠습니다. 갤럭시노트시리즈도 사용해보고 싶지만 아직까지는 한손에 들어오는 갤오광이 좋은것 같아요~ 폰 바꾸실 계획이 있다면 잘 비교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