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갤럭시노트4와 기어vr 체험후기입니다 9월 3일 삼성 언팩에서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기어S 기어VR이 발표가 되었었죠 빨리 체험을 해보고 싶었는데 강남 삼성딜라이트샵에서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제일 기대하고있던 갤럭시노트 엣지는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갤럭시노트4 정말 잘 나온것 같아요~ 26일 국내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어s와 뷰커버 갤럭시노트4가 전시되어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갤럭시S5가 전시되어있었는데 노트4에 자리를 내줬네요.



노트4로 네이버를 들어가보았습니다. 일단 화면이 정말 선명했습니다. 글자가 큼지막해서 좋았네요.


  

갤럭시노트4 색상은 챠콜 블랙,프로스트 화이트,블로썸 핑크,브론즈 골드가 됩니다. 뒷면을 보시면 노트3와 비슷한 가죽재질인데요 갤럭시S5에 적용되었던 펀칭패턴이 아니네요 아마 앞으로 나올 노트에 펀칭패턴이 적용되는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내년에 출시되는 갤럭시S6는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갤럭시노트4의 가용램은 2.76GB입니다.



이 제품은 기어VR입니다 오큘러스와 삼성전자가 합작해서 만든 가상현실헤드셋입니다. 말 그대로 가상현실을 실감나게 체험할수있는 제품인데요 가장 흥미가 간 제품이였습니다. 체험을 해보니 정말 실감났습니다. 아직 초기여서 개선해야될 부분이있었습니다 먼저 갤럭시노트4에만 사용이 가능한점 해상도가 낮은점 콘텐츠가 부족한점 무거운점은 개선이 필요해보았습니다. 점점 개선해나가면 어떻게 될지 기대가됩니다.



흰색 부분이 터치패드입니다 위에 흰색 버튼은 뒤돌아가기 버튼입니다 옆에 검은색 버튼은 볼륨조절 버튼입니다.



아직 기어VR은 출시일과 가격이 정해지지않았습니다. 가격이 어느정도일지 많이 궁금하네요.



위 화면은 게임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맨위에는 도시의 경치를 체험할수있는 게임인데요 가장 흥미가 갔습니다 어안렌즈가 적용이되어 360도 시야가 확보되어있습니다 앞뒤위아래 전부 볼수가 있습니다 맨 위에 게임은 먼저 도시 하늘 상공에서 부터 시작을 합니다 상공에서 땅을 바라보니 정말 아찔했습니다 실제로 보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직 해상도가 아쉬웠지만 정말 색다른 경험을 할수가 있었습니다.터치패드를 계속 클릭하니 경치는 계속 바뀌었습니다. 게임은 무작위로 실행이 됩니다. 수족관 뮤지컬 영화보기 우주행성 게임 등 눈을 땠다가 다시 붙이면 게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어VR은 안경을 낀 경우에는 안경을 벗고 이용을 해야합니다 맨 위에 볼록 튀어나온 부분 뒤에 초점을 조절할수있는 다이얼 같은게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셔서 처음에 기어VR을 소개한 사진을 보면 잘 아실수있을거에요. 다이얼을 왼쪽으로 계속 돌리니 눈이 나쁜 저도 초점이 또렷하게 맞아 선명하게 볼수있었습니다. 

기어VR은 따로 충전을 안해도 됩니다 갤럭시노트4 배터리에 의존합니다. 아직은 갤럭시노트4 전용이고 해상도와 콘텐츠가 부족합니다. 일단 콘텐츠가 늘어나면 폭발적으로 성장할것 같습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4와 기어VR 체험후기였습니다. 아직 전시되지않은 갤럭시노트 엣지도 나중에라도 체험해보고 싶네요 엣지는 한정판매로 약 100만대정도 만들어지는것으로 추정됩니다. 갤럭시알파와 아이폰6 갤럭시노트4 아이폰6플러스 이렇게 구도가 형성이 되네요 하반기 스마트폰시장의 승자는 누가 될것인지 궁금해집니다. 


10월 1일부터 단통법이 시행됩니다 이제 소위 보조금 대란가능성은 없고 보조금이 별로 지급이 안되 핸드폰 구매가격이 엄청 늘어났습니다. 10월 SK텔레콤 기준 LTE 100 요금제 이용시 11만원의 보조금이 실렸습니다. 단통법때문에 중고핸드폰가격이 상승하고 외산폰의 무덤이였던 우리나라에서 점점 외산폰들이 들어오고있습니다. 단통법때문에 노트4의 판매량에도 영향이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단통법 시행전에 갤오광으로 핸드폰을 바꾸었는데요 앞으로 시장상황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