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옛날 사이트를 볼수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은 사라져버린 사이트나 현재있는 사이트의 과거 모습을 볼 수있는 사이트입니다. 가끔씩 들어가서 보면 옛 추억을 떠올릴수가 있네요.


 인터넷 아카이브 바로가기: http://archive.org/web/



인터넷 아카이브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옛날 사이트를 보고 싶으시면 맨 위쪽에 주소를 넣는곳이 있습니다. 그 쪽에 주소를 넣은후 브라우저 히스토리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입력해보았는데요 2014년도에는 거의 빠짐없이 홈페이지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2004년도의 네이버 화면입니다 이때가 별로 안된것 같은데 벌써 10년이 지났네요. 10년 동안 정말 많이 바뀐것 같아요~



2005년도의 다음사이트 입니다. 이시기에는 네이버 다음 사이트 구조가 매우 비슷하네요~ 옛날사이트를 보니 옛날에는 어떤일이 있었나 떠오르기도 합니다.


세이브 페이지 나우 기능은 자신이 직접 사이트의 현재모습을 캡쳐해 저장할수있는 기능입니다. 인터넷 아카이브 첫페이지 오른쪽 하단부분에 찾을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캡처해 저장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네이버는 이 모습이지만 몇년이 지나면 또 다른 모습으로 바뀌겠죠~



저장이 되었습니다~ 들어가볼수 있는 주소가 나오네요~ 세이브 페이지 나우(지금 페이지 저장) 기능으로 내 블로그나 아니면 다른 사이트들도 저장을 할수가있습니다~



가끔씩 오류 메시지가 나와 볼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왼쪽의 알수없는 오류나 오른쪽의 robots.txt가 검색엔진의 접근을 못하게한 경우에는 볼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옛날 사이트를 볼수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간만에 과거 웹사이트의 모습을 보거나 혹은 지금 현재 페이지를 저장해 미래에 보고싶을때 한번 이용해보세요~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