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적용방법을 소개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는 내 사이트의 수집과 노출 현황이 어떻게 되는지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를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적용해놓으면 네이버에서 내가 올린 글 등을 잘 수집 노출하는지 알수있어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방법과 네이버 웹마스터를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http://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2014년도 6월달부터 시작된 베타서비스입니다. 구글에 웹마스터도구와 애널리틱스 잘 사용하고 있는데 네이버에서도 웹마스터도구와 애널리틱스가 사용가능하니 정말 좋아졌습니다. 먼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세요.


[IT일반] - 네이버 애널리틱스(웹로그 분석) 티스토리 설치 방법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적용방법이 나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중이면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이용하면 좋습니다.



연동할 사이트/앱 추가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사이트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플도 추가가 가능하나봅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 주소를 적어주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이트 소유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첫번째 HTML 태그로 하면됩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메타태그만 복사를 해줍니다.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HTML/CSS 편집 - skin.html 부분에서 <head>를 찾아주세요. Ctrl + F 눌러 검색창에 <head> 검색해주시면 바로 찾을수있습니다. 그런다음 아까 복사해둔 메타코드를 <head> 밑부분에 복사하신후 저장버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연동이 됩니다. 연동 사이트/앱 목록이 나옵니다. 최대 사이트 10개가 등록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내 블로그 주소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사이트 전체 현황이 나옵니다. 제 블로그는 정상적으로 수집이 되고 있습니다. 수집 색인 오류 수집요청 검색제외요청 좋은 기능이 많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를 소개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의 정보로 웹페이지를 최적화하거나 수집요청 검색제외요청이 가능한점은 정말 편리해진것 같습니다. 신디케이션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와 사이트 운영 중이시라면 네이버와 구글의 웹마스터도구 애널리틱스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한번 사용해보세요.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