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도시바 3TB 하드디스크 DT01ACA300를 소개합니다 하드 용량도 꽉차가고 하드가 둘다 오류가 나고 말썽이 있어서 이번에 도시바 3TB를 구입했습니다 2014년 초에 2TB 사는 가격이 11만원정도였는데 이제 3TB가 그렇게 되서 가격이 크게 부담이 되지않네요 용량은 많을수록 좋으니까요 성능은 SATA3 7200RPM 64MB입니다



도시바 하드가 도착했습니다 제조일자를 보니 2015년 4월에 제조되어 정말 새 하드가 도착을 했네요 포장에 살짝 칼로 자국이 나있는것은 유통사 스티커를 붙이기 위함이죠 나중에 a/s를 받으려면 필요합니다.



도시바 하드를 개봉해봤습니다 유통사 스티커는 인텍이 붙어져있네요 플래터는 3장으로 되어있습니다.



옛날에는 기판이 앞으로 나와있고 차지하는 부분도 컸다면 요즘에는 기판은 뒤로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도시바 기판은 씨게이트 바라쿠다 ST2000DM001보다 좀 더 크네요



도시바 하드의 윗부분입니다.



도시바 DT01ACA300는 SATA3를 지원하죠 속도나 안정성을 생각하면 SATA3가 지원되는 메인보드에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제 벤치마크를 통한 성능을 알아보겠습니다 CrystalDiskInfo를 먼저 실행해보았습니다 모든것이 정상이고 사용 수 1회 0시간 더 이상 확인할부분이없었습니다.



CrystalDiskMark로 하드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테스트는 처음 하드를 포맷한 직후 깨끗한 상태에서 실행했습니다 쓰기는 201MB/s 읽기는 195MB/s가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괜찮은 제품이 왔네요



최소 84MB/s 최대 198MB/s 평균 152MB/s  버스트 속도는 낮게 측정이 되었네요



건강 상태는 전부 이상없고 괜찮습니다 이 부분은 자주 살펴서 데이터가 날라가는일이 일어나지않도록 조심해야겠어요


[컴퓨터/Windows 7] - 3TB 하드 인식 GPT로 포맷하기 (간단)


오늘은 도시바 DT01ACA300 3TB 하드디스크 사용후기였습니다 3TB부터는 무조건 GPT로 포맷을 해주셔야합니다 자세한 포맷법은 위에 링크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사용해보니 꽤 양품이 온것 같고 가격도 크게 부담이 안되고 씨게이트 웨스턴디지털 도시바 이렇게 알아보고 결국 도시바로 구매를 하였는데 씨게이트는 지금쓰는 ST2000DM001이 CRC 오류도 나고 문제가 많아서 꺼려졌고 웨스턴디지털은 GREEN WD30EZRX이 괜찮았는데 5400RPM이였고 사용했었던 히타치 하드는 크리스탈인포가 주의뜨고 건강상태도 안좋고 베드섹터도 있어서 아예 알아보지도 않았고 그래서 도시바로 처음 구매해봤습니다 사용해보니 속도 불만없고 오류도 없었는데 소음같은경우는 파일을 이동할때 드르륵 거리는 소리가 조금이지만 귀에 들렸습니다 파일을 이동할때만 그러고 액세스를 하거나 그럴때는 조용합니다 도시바 하드 고장없이 오랫동안 사용하면 좋겠네요 하드 알아보시는분들도 좋은 하드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