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소개합니다 17년 8월 7일 새로 오픈한 사이트입니다 간단히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 사이트 입니다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가 너무 많아 찾기가 힘든데요 휴대폰 아이폰 주민등록번호 인증을 통해서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하고 탈퇴요청도 가능한 사이트 입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http://www.eprivacy.go.kr



홈페이지 첫화면에 있는 본인내역 통합 조회를 클릭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저는 주민번호와 아이핀만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휴대폰인증은 따로 본인확인 해야한다고합니다.



본인인증수단 저는 아이핀을 눌러서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러고 넘어가니 또 주민번호 인증을 받아야하네요 조회를 하려면 일단 아이핀 주민번호 핸드폰 3가지를 전부 인증해야 한꺼번에 조회가 가능한것 같습니다 그 점은 조금 불편했네요



모든 정보를 입력후 인증하고 결과를 확인할수있었는데요 주민번호 아이핀 핸드폰 별로 나누어져있네요 가입한 사이트가 주소로 나오고 탈퇴신청가능과 불과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한번에 조회가 가능해서 좋지만 결국은 3가지 인증을 다 받아야한다는점이 불편했고요 그리고 예상외로 사이트수가 적은데 모든 사이트가 다 나오는건 아닌거 같았습니다 저 위 4개의 회사를 통해서 가입이 된것만 나오더라고요 개인정보유출사건들이 잘 사용하지않는 사이트들에서 자주 터지더라고요 유출되기전에 사이트 정리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잘 이용하세요~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