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펀지 제로에서 좀비 pc 실험을 하는것이 방송되었습니다.
좀비pc는 누군가 내 컴퓨터에 악성코드를 심어놓아서 원격으로 조종을 할수있는것을 말합니다.
작년에 디도스(ddos)에 사용된것이 좀비 pc입니다.
디도스만이 아니여도 좀비 pc가 되면 누군가  자신의 컴퓨터 화면을 보는것이기때문에
사생활도 노출이 됩니다. 그러므로 좀비 pc가 되었는지 확인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시작-실행 클릭

2.실행창에 cmd 입력

3.도스창이 뜨면 netstat -b 입력후 엔터.     netstat 띄고 -b 입력하셔야합니다.


엔터누르시면  프로트콜,로컬주소,외부주소 등이 나올것입니다.


로컬주소의 마지막 숫자가 8080 , 8000 , svchost,exe 로 나오면 좀비pc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혹시 모르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좀비pc라는것이 확인되면 바이러스 백신으로 검사를 해보셔서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안철수연구소 좀비 PC 예방 보안수칙 10계명


1. 윈도 운영체제는 최신 보안 패치를 모두 적용한다.


2. 인터넷 로그인 계정 암호를 자주 바꾸고 영문, 숫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6자리 이상 설정한다. 로그인 아이디와 암호를 똑같게 설정하지 않는다.


3. 웹 서핑을 하다가 액티브X 보안경고 창이 뜨면 신뢰할 수 있는 기관 서명이 있을 때에만 프로그램 설치에 동의한다.


4. 이메일을 확인할 때 발신인이 불분명하거나 수상한 첨부파일이 있는 건 모두 삭제한다.

5. 메신저를 쓰다가 URL이나 파일이 첨부되어 오면 함부로 누르거나 실행하지 않는다. 메시지를 보낸 이가 직접 보낸 게 맞는지 먼저 확인한다.


6. P2P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내려 받을 때에는 반드시 보안 검사 후 이용한다. 또 트로이목마 등에 의해 지정하지 않은 폴더가 열리지 않게 주의한다.


7. 정품 소프트웨어를 쓴다. 불법 소프트웨어를 잘못 내려 받으면 이를 통해 악성코드가 설치될 가능성이 높다.


8. 외부 침입자가 자신의 시스템을 불법 사용하지 못하게 공유 권한은 읽기로 설정해놓고 사용 후에는 공유를 해제한다.


9.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모든 악성코드를 예방, 진단, 치료할 수 있다.


10. 보안 제품은 항상 최신 버전 엔진으로 유지하고 부팅 후 보안 제품을 자동 업데이트하도록 설정하고 시스템 감지 기능이 항상 작동하도록 한다.




            이글이도움이되셨다면 view on 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