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액티브엑스(active x)삭제하는 방법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액티브엑스를 간단하게 지울수있는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액티브엑스를 사용하지않으면 인터넷뱅킹이나 인터넷 쇼핑도 할수없는 실정입니다 요즘에 들어서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아직 많은곳에서 액티브엑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사이트에 들어가려고만 해도 키보드 보안부터 암호화 프로그램 등 기본 2~3가지 정도의 액티브엑스는 설치를 하는것 같습니다. 그런 액티브엑스가 쌓일수록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나온지는 됐지만 국정원에서 배포한 액티브엑스 제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설치 버전

 

 무설치 버전

 


CleanAX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중에 설치하고 싶은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저는 설치버전을 실행했는데요 확인을 눌러주시면 바로 설치가 되고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만들어 집니다. 


 설치가 금방 완료 되었습니다.


확인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15일 동안 사용되지 않은 액티브엑스를 보니 42개나 있네요 저도 언제 저렇게 많이 설치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액티브엑스를 클릭하고 정보를 누르면 어디에서 다운로드가 되었는지 확인할수있습니다. 이게 무슨 액티브엑스인지 유추할수있네요 지금 이 액티브엑스는 pino 액티브엑스인것 같네요 다음 tv팟을 사용할때 필요한 액티브엑스죠

 요즘 인터넷 속도도 느려진것 같아 시원하게 다 삭제를 하였습니다.

 시원하게 삭제되는 모습을 보니 좋군요 ^^

 삭제는 1~2분 정도면 끝나는것 같습니다 액티브엑스 개수에 따라 다르지만 말이죠


깨끗하게 다 청소가 된 모습입니다. 윈도우XP,vista,7 전부 다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불필요한 액티브엑스를 지우니 인터넷 속도도 약간 빨라졌네요 한번 액티브엑스 삭제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이 글이 유용하시면 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