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통신사 미환급금을 조회할수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통신사 미환급금이란 유선전화 및 이동전화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포함)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 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줘야하는 금액입니다.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사이트 : https://www.ktoa-refund.kr/index_main.jsp


위에 링크한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사이트로 가주세요.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수있는데요.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통신사를 선택한다음에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미환급금을 조회할수있는 시간은 오전 9시에서~오후 8시까지만 조회를 할수있으니 그전에 미리 조회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조회가능 통신사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서비스하는 유선전화(인터넷전화 포함) 및 이동전화 미환급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른 통신사는 향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용방법
통신 미환급액조회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공됩니다. 전화로 미환급액을 확인하시고자 하는 경우 해당 통신사(해지하신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법인 가입자, 만14세 미만 가입자, 외국인 가입자, 가명 가입자는 미환급액 조회가 제한되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는 실명확인과 동시에 진행됩니다. 해지하신 가입자 본인만 조회 가능합니다.
 
이용시간
 09:00~ 20:00(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유선전화 상담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까지 운영됩니다.토요일은 유선전화 상담이 불가능하오니, 가능한 평일 시간에 문의하시거나 이메일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환급금이 있는경우에는 그 미환급금을 명의자 소유의 은행계좌로 환급한다고 합니다. 환급대상자와 은행계좌의 명의가 같아야 가능합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