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팀뷰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원격조정을 하거나 파일전송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도 정말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연결됩니다. pc버전,스마트폰 버전이 있으며 비 상업적인 용도로 프리웨어로 제공이 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자료실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340810&cat=34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eamviewer.com/ko/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위에 공식 홈페이지에서나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아주세요.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한 설치화면 입니다. 여기에서 설치를 누르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개인용 / 비상업용 체크후 다음 눌러주세요.

 
동의하시고 다음눌러주세요.

 
그러시면 금방 설치가 완료됩니다.

팀뷰어 (teamviewer) 사용방법



 이제 설치를 다하시고 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중요합니다. 귀하의 ID,비밀번호부분이 보이시죠 이부분은 내가 원격지원을 받을때 상대방에게 둘다 알려줘야지만 연결할수있습니다.  



반대로 이제 다른 컴퓨터에 원격을 하려고할때는 상대방도 팀뷰어를 켜놓고 상대방의 ID 비번을 받아서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디 입력하고 이제 비밀번호를 입력한후 로그온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그 다음으로 스마트폰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팀뷰어를 검색하신후 설치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원격을 하기위해서 상대방의 비번 아이디를 받은후 먼저 아이디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요.



간략한 사용법이 나옵니다.

 


 연결된 화면입니다 밑에서 부터 종료 키보드 마우스 설정 등이 있는데요 마우스포인팅이 조금 불편한것 빼고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여기까지 팀뷰어 PC버전 그리고 어플 설명이였습니다. 저는 다른사람에게 컴퓨터 문제해결을 부탁을 받을때 네이트온 원격제어로 컴퓨터를 수리해주고 그랬었는데 이 팀뷰어를 알게되면서 상대방도 편하고 저도 사용하기에 편하다고 생각이듭니다. 반응속도도 빠릿빠릿하고 여러기능이 참 좋네요 참고로 아이디는 고정인것 같고 비밀번호는 프로그램 실행시마다 바뀌게 됩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다면 손버튼 꾹~~~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