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뷰가 2014년도 6월 30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 동안 블로그을 하는분들은 거의 달고 계시던 다음뷰 네이버,다음,티스토리등등 블로그에게 큰 파급력이 있었던 메타블로그였는데 이렇게 끝이 나게 되었습니다. 메타블로그란 여러블로그의 글들을 한 곳에 모아둔 곳으로 다음뷰,믹시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메타블로그 1인자는 다음뷰였습니다.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여서 다음뷰 베스트가 되거나 좋은 글들은 다음메인에 소개 되기도 했었죠.




2014.06.30일 서비스 종료 너무 아쉽기만 합니다.




다음뷰의 종료 공지와 함께 데이터 백업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송고글 정보와 구독 정보을 텍스트파일과 엑셀파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음뷰 공식블로그에서는 더욱 자세하게 다음뷰 종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뷰 공식블로그 종료 안내 : http://daumview.tistory.com/266


다음 메인화면에 블로그 공간이 생기고 티스토리 어플 출시와 티스토리 밀어주기서비스등 지원 프로그램 개발 우수 블로거 저작활동지원의 내용이 담겨있네요.

네이버 블로그 어플보면 편리하고 좋은데 티스토리는 그런것이 없어 아쉬워하던중 티스토리 어플 출시계획이 있다니 좋은 소식입니다.




변화하는 모바일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점점 유입하는 사람들도 줄어드는 가운데 다음뷰가 큰 결정을 내린것 같아요. 다음뷰의 파급력이 전보다 못한건 맞는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들의 수많은 글들을 전파하며 좋은글을들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해주는것은 여전합니다.




제 블로그 운영동안 가장 많은 다음뷰 추천을 받았던건 3159건의 추천입니다. 이러한 추천버튼이 블로거들의 사기증진에 역활을 했습니다.

이제 이 손가락 버튼을 볼수없다는것은 씁쓸한 일입니다.


저의 다음뷰 화면입니다. 633명을 구독하고 478명 구독받았네요. 다음뷰 베스트(픽)은 여태껏 받아본적이없지만 구독하고 구독받고 추천받으면서 블로그에 글 올리는 재미를 깨닫게 되었죠~


메타블로그 지금까지 사라진것만 해도 올블로그,블로그코리아,네이트 블로그독 이제 다음뷰까지 메타블로그는 믹시정도 남았습니다.  메타블로그들이 점점 사라져가는 현실속에서 적응해야하고 2014년 6월 30일 다음뷰 종료를 기반으로해서 블로거들이 즐겁게 포스팅을 할수있는 서비스지원이 늘어난다고하니 이제 더욱 더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손버튼 꾹~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