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파티션 합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하나의 하드를 사용하면서 파티션을 나누어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컴퓨터 하드를 ssd로 바꾸고 나서 전에 사용하던 하드를 파티션 하나로 합치려고 다른곳으로 전부 데이터를 백업한후 할려고했었는데 그럴필요가 없었습니다. 볼륨확장 기능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전부 옮기지않아도됩니다. 이제 파티션 합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왼쪽의 저장소 - 디스크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컴퓨터 하드 상황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빨간 박스로 되어있는 할당되지 않음 부분을 볼륨확장 할려고 합니다. 볼륨확장을 하기 위해서는 같은 하드로 한 쪽이 무조건 할당되지 않음이 되어야가능합니다. 그래서 공간을 늘릴 파티션은 가만이 놔두어도 되나 공간을 늘려줄 파티션은 데이터 백업후 볼륨삭제를하면 포맷이되고 데이터가 전부 없어지게되면 할당되지 않음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제 볼륨확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드 공간을 늘릴 파티션을 선택하신후 파란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셔서 볼륨확장을 눌러주세요.



이제 볼륨확장 마법사가 시작이 됩니다. 여기서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방법이 너무 쉬웠습니다. 볼륨삭제하여 할당되지않음이 된 하드공간이 나타났습니다. 할당되지않음 공간이 없으면 아무런 표시도 되지않습니다. 이제 여기서는 다음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본값은 할당되지않은공간 전부를 공간을 늘려줄 파티션에 합쳐집니다. 공간선택부분은 안만지셔도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확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내 컴퓨터를 들어가 확인해보니 파티션이 하나로 잘 합쳐졌고 데이터는 그대로였습니다. 지금도 아무런 문제없이 잘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옛날같았으면 모든 공간을 볼륨삭제한다음 새단순볼륨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하기위해 데이터를 다른곳에 백업하는게 정말 힘들었는데 이제는 데이터 전부 이동을 안해도되니 정말 좋네요~ [컴퓨터/Windows 7] - 윈도우7 파티션 합치기 (간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데이터 전부 삭제 후 볼륨 만드는방법이 나옵니다. 지금은 볼륨확장만 이용할것 같아요. 



오늘은 파티션 합치기를 볼륨확장을 이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중요한건 공간을 무조건 같은 하드에서 늘릴 파티션은 가만히 두고 공간을 늘려줄 파티션은 데이터가 있다면 백업 후 볼륨삭제하여 할당되지않음으로 만들어주시고 볼륨 확장 마법사를 이용하면 바로 합쳐집니다. 파티션 합치기 볼륨확장 방법으로 잘 적용하세요~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