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은 스마트폰을 분실하였을때 대처하는방법중 하나인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의 기기관리자 기능은 핸드폰을 분실하기전에 미리 설정해놓아야지만 좋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벨소리를 울리거나 원격으로 데이터삭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먼저 구글 설정 어플에서 위치를 클릭해주세요.



위치정보 액세스가 체크되어있어야합니다.



그다음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로 들어와서 2개항목에 전부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위치확인 및 데이터 삭제항목이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미리 설정을 해놓지않으면 폰을 분실해도 위치를 알 수 없음이라고 나오기때문에 아무것도 하지를 못합니다.



그러나 구글 설정어플에서 위치정보액세스와 기기관리자에대한 간단한 설정을 해놓으면 확인이 가능하여 벨울리기등 잠금 및 초기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도 벨 울리기 기능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평소에도 집안에 스마트폰을 두고 헤메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벨 울리기 기능을 사용하면 매너모드가 되어있든안되어있든 최대음량으로 벨소리가 울려 찾기가 편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인 구글 위치 기록도 사용할만 합니다. 구글 설정 어플에서 위치정보액세스 체크되어있으면 같이 기록이 되어서 스마트폰을 분실한후의 행적들을 잘 파악할수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분실후 대처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스마트폰은 비싸기도하지만 예전휴대폰보다 더욱 많은 정보를 손안에 가지고 다닙니다. 그러한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피해가 정말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구글 기기관리자와 구글 위치기록 등을 이용하여 스마트폰분실에 미리 대비하면 큰 피해를 막으실수있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손버튼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