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삼성 밀크 뮤직어플을 소개하려고합니다. 국내 최다 220개 스테이션과 360만곡을 무료로 들을수가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기존 음악차트사이트와는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장르별로 트로트 국악 인디음악 최신음악 년도별음악 등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랜덤으로 들을수가있습니다. 하나의 방송국에서 비슷한 장르음악을 계속 랜덤으로 들을수있습니다.마이스테이션 만들기에서 곡을 하나 선택할수는 있으나 그 다음으로 나오는곡은 해당가수의 곡이나 비슷한 아티스트이 인기곡이 나옵니다. 이 어플은 오직 갤럭시 사용자들을 위한어플로 삼성 갤럭시 이외에 핸드폰에서는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갤럭시 핸드폰들 중에서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의 버전이 되야 사용이가능합니다.


삼성 밀크 플레이스토어 연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radio




위에 링크한것을 클릭하시면 플레이스토어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처음에 실행을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동그란 원을 안에서 돌리면 천천히 장르가 바뀌고 밖에서 돌리면 빨리 장르가 바뀝니다. 동그란원이 LP판을 본 떠 만든모양같네요 ㅎㅎ



LP판은 장르 바꿀때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장르에 해당되는 비슷한 노래를 계속 듣고 싶으면 밑에 이전곡 다음곡 버튼을 누르면됩니다. 



장르선택은 왼쪽 상단을 눌르면 나오는 화면에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다이얼은 사용자 취향에 맞게 9개 선택이 가능합니다~ 왼쪽 상단을 클릭하거나 왼쪽 끝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설정창이 나옵니다.



왼쪽 하단에 더보기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좋아하는 곡에 추가 다시듣지않기 이 곡으로 마이 스테이션 만들기 마이스테이션 제거 스테이션 편집 곡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설정창입니다. 스테이션 만들기 마이스테이션 관리 다이얼 설정 좋아하는곡 히스토리 설정 등이 있습니다.



스테이션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자기가 듣고싶은 가수나 곡을 검색을 한 후 원하는 가수나 곡을 클릭하면 바로 들을수가있습니다.  이 기능이 있어 듣고싶은곡을 바로 들을수가 있습니다. 자동으로 스테이션이 만들어져서 추가 됩니다. 딱 한 곡만 선택할수있고 다중선택 및 원하는 노래를 모아서 듣지는 못합니다.



이 어플은 데이터를 소진하기때문에 와이파이에서는 상관없지만 LTE나 3G로 사용하실때는 데이터에 주의해주셔야합니다. 음질 표준은 64kbps 높음은192kbps 으로 재생을 합니다 음질 표준으로 설정하시면 데이터를 좀 더 아낄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 뮤직 밀크 사용후기였습니다. 갤럭시 사용자들을 위한 어플로 많은 곡을 무료로 들을수있다는 점은 정말 좋았습니다. 몇가지 개선이 필요해보았는데요 마이스테이션을 만들고 나서 다음곡을 누르니 해당 가수 인기곡이많은데도 별로 나오지않고 비슷한 장르의 노래가 나온다는점 노래 위치를 마음대로 설정할수 없는점 가사가 나오지 않는점은 개선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현재는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는데요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서 10월10일까지 유료서비스하지않으면 계약을 해지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어서 삼성밀크 뮤직서비스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