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 한자 깨짐 오류에 대해 말해볼려고합니다. 구글 크롬은 익스플로러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 입니다. 그런데 38.0.2125.104m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더니 한자는 전부 ㅁㅁㅁㅁ로 표현이 되고있습니다. 한글과 일본어 히나가라나 가타가나는 잘 나오나 모든 한자가 ㅁㅁㅁㅁ로 표시된다는것이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구글 크롬에서 한자 깨짐 버그가 개선된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는이상 아무런 방법이 없습니다.



저는 현재 크롬 38.0.2125.104m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북마크바를 통해 보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전부 한자인데 ㅁㅁㅁㅁ로 표시가 되서 뭐가 뭔지 알수가 없습니다. 



주소창에도 한자가 들어가있으면 위와같이 ㅁㅁㅁㅁ로 표시가 됩니다. 아름다울 미를 6번 적어 검색했더니 주소창에는 ㅁㅁㅁㅁㅁㅁ로 표현이 됩니다.

구글 크롬 북마크 관리자에서만 모든 한자가 제대로 나옵니다.


구글 그룹스 Chrome 도움말 포럼 바로가기: https://productforums.google.com/forum/#!categories/chrome-ko/windows7


이러한 구글 크롬의 한자 깨짐 문제는 비단 저뿐만이 아닌 다른분들도 이 문제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구글 크롬의 한자 깨짐 문제가 해결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익스플로러는 인터넷뱅킹과 쇼핑할때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전부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한자 문제가 계속되서 다른브라우저로 가고싶어도 크롬 북마크 확장프로그램 등을 못버리기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개선된 크롬 업데이트 버전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일부 사용자분들은 크롬의 버전을 다운그레이드하거나 시스템 설정을 바꾸어 응급조치를 하고계신데 빨리 크롬 자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크롬이 이런적이 없었는데 잘 나오던 한자가 갑자기 안나오는문제가 너무 심각하네요. 구글 크롬의 버그 개선 업데이트를 촉구합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