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바이두 클라우드의 2테라 확장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는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는 클라우드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에도 네이버의 N드라이브 다음클라우드가 있는데요 아쉬운것은 용량입니다. 용량이 적어서 불만이였는데요. 바이두 클라우드는 2TB의 저장용량을 제공합니다. 지금 제가 컴퓨터 하드를 3TB 사용하고있는데 클라우드의2TB 용량은 어마어마합니다. 정말 자료백업용으로 충분하죠. 먼저 바이두가 가입이 되어있다는 전제하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2TB 확장 사이트 : http://yun.baidu.com/1t


먼저 위에 링크한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먼저 로그인이 안되어있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진행해주세요. 바이두 가입하고나면 5GB가 제공이 되는데요 핸드폰 어플에 로그인을 해서 위 홈페이지에 인증을 하면 2TB가 제공이 되는 방식입니다. 로그인 하신후 왼쪽 부터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설치하려는 기기를 선택하신후 클릭해주세요. 저는 안드로이드로 설치를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위 홈페이지에서 apk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설치해주셔야합니다.



설치하신후 바이두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파란색 등록버튼을 눌러주세요.



바이두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한후 파란색 등록버튼을 누르시면 로그인됩니다.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자동백업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전부 OFF 해주시고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어플에서의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과정만 남았습니다.



다시 바이두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빨간버튼을 꾹 누르시면 끝 입니다~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며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입시 제공되는 5GB에서 2TB로 간단히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어플 로그인만하고 바이두 홈페이지에서 빨간버튼을 누르지않으면 2GB가 추가되니 꼭 빨간버튼 누르셔야 2TB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오늘은 바이두 클라우드 2테라 업그레이드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중국어를 자세히 배우지않아 완전 정복은 아직 못했지만 바이두는 우리나라에서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아 한글화된 프로그램과 어플이 있습니다. 잘 찾아보시면 나오실겁니다. 2TB는 정말 큰 용량입니다. 중국이니까 가능한것 같아요 자료백업용으로 충분하고도 남을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