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액티브x가 exe로 바뀐것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우리나라 인터넷 결제과정 정말 불편하죠 하물며 외국인은 우리나라에서 결제하는것이 정말 힘들었을것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액티브엑스와 공인인증서 때문에 외국인이 천송이 코트를 살수없고 국내 인터넷시장 발전을 저해한다는 발언이후 액티브x는 퇴출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액티브x는 퇴출되고 그대신 exe 파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신한은행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이제는 exe를 설치해야지만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른카드사도 전부 이런식으로 바뀌였습니다 액티브엑스를 그동안 사용하면서 불편했던점은 쇼핑몰마다 요구하는 액티브엑스가 다르고 설치되는 갯수가 기본 2~3정도 되었고 포인트 및 쿠폰 배송메세지 입력을 해놓은게 액티브엑스를 설치하면 전부 날라가서 다시작성해야되는점이였습니다 그리고 액티브엑스가 엉켜버려서 아예 결제가 안될때도 있었습니다 이 점 동감하실것 같은데요 이제 exe로 바꾸면서 1개정도 설치를 하더군요


하지만 아쉽기만합니다 액티브엑스 설치나 exe 설치나 별 다른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액티브엑스는 키보드보안,방화벽,백신,결제창 등을 하나씩 설치하는것이고 exe는 한 번에 설치하게 해주는것입니다 또 아쉬운점은 아직도 익스플로러를 버리지못했다는점입니다 여전히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ie이외에 브라우저는 결제를 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exe는 윈도우 이외의 운영체제인 맥과 리눅스는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실행파일로 제공이 됩니다


페이팔 아마존 알리바바와 같이 외국에서는 보안프로그램이 필요없이 간편결제가 가능한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제대로 시행되면 좋겠고 간편결제를 해도 보안에는 문제가 없게 서비스가 되야할것 같습니다


오늘은 액티브x exe 방식으로 전환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exe방식으로 바뀌어서 조금 편리해진부분은 있지만 아예 액티브엑스와 exe가 필요없게 외국에서는 간편결제를 사용하고 있죠 결제방식은 아직도 고쳐야할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지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