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빅스비 버튼 끄기 버튼 변경 빅스비 삭제 방법을 소개합니다 빅스비란 갤럭시S8 노트8부터 적용된 삼성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기존의 음성인식과는 다른게 많은 기능이 추가 되었지만 저는 사용을 안합니다 그 이유는 아직까지는 미완 그리고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핸드폰에 볼륨버튼 및에 빅스비 버튼이 있습니다 그 빅스비 버튼을 끄거나 변경할수있습니다. 최신폰은 빅스비를 업데이트하면 빅스비 버튼을 다른걸로 바꿀수도 있고 빅스비 루틴도 있지만 다른폰은 안되는서 어플을 깔아야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 어플만 설치하시면 빅스비버튼을 끌수도 다른 버튼으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정말로 편리하더라고요~

저는 빅스비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나오는걸 돌핀 브라우저로 해놨습니다 버튼 한번 누르면 웹브라우저가 실행되서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맨위에 비활성화됨으로 설정하시면 빅스비버튼을 여러번 눌러도 빅스비홈이 0.1초 열리고 바로 닫혀버립니다

저는 앱 실행이 가장 유용한것 같습니다 원하는어플을 선택하면 바로 실행이 되게 할수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이 나와있네요~

빅스비홈에서 위에 빅스비 버튼을 눌러 빅스비 홈을 엽니다는 온으로 해주셔야 기능이 작동합니다 오프되어있으면 작동을 안합니다.

오늘은 빅스비 버튼 끄기 변경 삭제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참고로 빅스비는 완전 삭제 방법이 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 관리에서 빅스비를 초기버전으로만 돌릴수있습니다 이왕 있는 빅스비 어플을 하나 설치해서 빅스비버튼을 내가 원하는대로 맵핑해서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S10부터만 빅스비 버튼 변경 빅스비 루틴이 자체 제공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노트8 9 갤럭시S 8 9 도 업데이트 해주면 좋겠네요~

이 글이 유용하시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