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N드라이브에서 네이버클라우드로 그리고 네이버박스로 이름이 바뀐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익숙했던 네이버 클라우드가 갑자기 사라지셔서 당황하셨죠 


네이버 PC 화면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빨간박스 부분에 네이버 클라우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11월 9일 이름이 바뀌였습니다.


이제는 A-Z 부분에 영어로 MYBOX라고 바뀌였습니다. 


사용자가 적응하기 전까지 (구 네이버 클라우드) 이렇게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 바로가기


네이버 클라우드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


네이버 클라우드 MYBOX 변경 공지


이름이 바뀌면서 MYBOX에 여러 기능이 추가되는것이지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던 파일이 사라지는게 아닙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주민번호 한 개당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에서만 무료로 30GB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MYBOX에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으면 


휴면으로 전환되어 모든 파일이 영구 삭제되며


휴면 정책으로 인해 삭제된 파일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로그인하는것만으로는 유지되지 않고 클라우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유지가 되는것 같습니다. 1년마다 네이버 로그인 후 클라우드 페이지 접속하기 꼭 잊지말고 소중한 자료를 보존 보관합시다.




마이박스로 바뀌면서 새로 추가될 기능들은 음악듣기 고화질 영상감상 슬라이드쇼 기능 등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추가될 기능은 지켜봐야될것 같습니다. 무료 사용자와 유료 사용자의 차별점을 두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바로가기 마이박스 기능 변경 이유 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기능을 추가하면 그냥 추가하면 될것같은데 꼭 그러지 않고 상표를 변경해서 상표문제  등 여러 문제들이 생길것 같은데 바꾸는 이유는 정확하게는 알수없지만 이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휴면정책이 조금 완화가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