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kt 케이티 장애 보상 조회 금액 확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난 10월 25일 kt 인터넷이 끊어져서 많은곳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점심시간이여서 더 피해가 컸다고합니다. 인터넷 장애 원인은 밤에할 작업을 낮에 하였고 exit 명령어 누락으로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KT 사과문입니다.

인터넷 등 서비스장애 보상 관련 안내 공지입니다.

지난 10월 25일 발생한 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서비스 장애를 겪으신 고객님들께 보상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 대상 : 무선, 인터넷, 인터넷 전화, 기업상품
- 무선 서비스에는 태블릿PC와 스마트워치 등 추가단말(세컨드 디바이스) 서비스 포함
- 알뜰폰과 재판매인터넷 고객 포함 (각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

○ 기준
- 장애시간의 10배 수준 (15시간)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 소상공인 고객은 10일치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인터넷 및 인터넷 전화 한정)
  ·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한 경우나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가입자 대상으로 일괄 보상

○ 적용 시기
-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감면
 
※ 요금 감면 대상 여부 확인은 11월 5일 14시 부터 하단의 '보상조회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감면금액 확인은 11월 14일 이후 가능)

※ 문의사항은 전담콜센터(080-001-0100)를 통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법인고객은 기업고객컨설팅센터(1588-0114→4번)로 문의 바랍니다.)

보상 대상 조회 사이트 입니다. 요금 감면 금액은 11월 14일 이후 확인 가능합니다.

 

■ 보상 대상
무선, 인터넷, 인터넷 전화, 기업상품
무선은 태블릿 PC와 스마트워치 등 추가단말(2nd 디바이스) 서비스 포함
알뜰폰과 재판매인터넷 고객포함
■ 산정 기준
일반 고객은 서비스 장애시간의 10배 수준 (15시간)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소상공인 고객은 10일치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인터넷 및 인터넷 전화 한정)
*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한 경우나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가입자 대상

■ 보상 시기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감면
■ 조회 방법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확인 후 요금 감면 대상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확인이 가능합니다. 

 

A1. 보상 대상은 무선, 인터넷, 유선전화(인터넷전화 전체 / 일반전화 일부), 기업상품입니다.
(알뜰폰 /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재판매 포함)
다만, 일반전화는 금번 서비스 장애로 영향을 받은 IP형 전화만 보상 대상에 해당합니다.
(TV는 프리미엄망을 사용하는 서비스로 금번 서비스 장애와 무관하여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

A2. 일반(개인, 법인, 기관 등 소상공인 제외 전 고객)고객은 서비스 장애 시간 (장애 시간 : 1.5시간)의 10배 수준인 15시간으로 적용되고, 소상공인의 경우 인터넷과 유선전화는 청구금액(서비스 이용료)의 10일치를 제공하나, 무선상품의 경우는 개인과 동일한 기준으로 보상합니다.
※ 10월 사용 요금을 기준으로 보상 금액을 산출 / 산출한 보상 금액은 11월 사용 요금(12월 명세서)에 반영
※ 서비스 이용료: 부가서비스 및 장비임대료 포함 (단, 1회성 요금 제외)
※ 다회선 이용 중인 고객은 보상 기준 부합하는 회선별로 보상 예정

A3. '21년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에 자동으로 반영되며 11월 14일 이후 check.kt.com 등에서 감면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 KT 자체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된 고객이나 114 상호 등록 정보 등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다만, 소상공인 등록이 누락되어 있는 경우 전담지원센터(080-001-0100)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A5. 네, 전담지원센터(080-001-0100)로 설치장소에서 영업중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보내주시면 추가 등록해드리겠습니다.
(확인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 영업허가증 등)

A6. 해당 고객도 동일하게 요금감면 처리될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은 전담지원센터(080-001-0100)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담지원센터 운영시간 : 9:00~18:00 (토,일도 가능)
법인/기관 사업자의 경우 온라인 조회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KT영업대표 또는 기업고객컨설팅센터 (1588-0114 →4번)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상품에 대한 문의는 가입한 알뜰폰 사업자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상조회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 필요합니다.

보상조회 해보았습니다.

몇백원나왔습니다.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면 몇백원 더 나오는것 같습니다.

요금감면금액이 0원인 경우입니다.

보상금이 많지 않아서 아쉽네요. 점심시간이여서 피해가 컸습니다.

 

https://check.kt.com/main/s_CompensationInfo.html

 

KT 인터넷 장애 보상 조회 | KT

KT 인터넷 장애 보상 조회 사이트입니다.

check.kt.com

반응형

오늘은 kt 케이티 인터넷 장애 보상 조회 보상금액 확인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시는 이러한일이 일어나서는 안되겠습니다. 막을수 있었던것이였습니다.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