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이명박 사면 반대 국민 청원 주소를 소개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청와대를 개방하고 용산으로 집무실 이전을 추진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청원제목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을 반대합니다.

 

청원내용

현재 정치권에서 논의되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에 대해서 강력하게 반대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대법원 유죄 확정 판결을 받으며 현재 수감 중에 있습니다.
전직 대통령이 수감되고 몇년 지나지 않아 또 사면되는 이런 반복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정치부패범죄에 관해서 관용없는 처벌이 집행되어야 합니다. 봐주기식 온정주의적 사면을 해서는 안됩니다.
일부에서 국민통합 관점에서 사면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한국갤럽에서 작년 11월에 조사한 여론조사 결과 국민의 48%가 사면에 반대한다고 나타날만큼 오히려 국민을 분열시키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과는 달리 이명박 전 대통령은 건강상 문제가 따로 제기되지도 않고 있고 이명박 전 대통령은 자신의 범죄행위에 대해서 국민에게 반성하는 태도 또한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정치 개혁의 관점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을 강력히 반대하며, 다시는 이런 논의가 정치권에서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30만명이상 많은 분들이 동의하셨습니다. 많은분들이 청와대 이전에 반대합니다.

 

청원기간은 22년 3월 15일 화요일부터 22년 4월 16일 목요일까지입니다.

반응형

청원주소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4735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을 반대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오늘은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반대 국민 청원 주소를 소개했습니다. 잘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유용하시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